Dailylife

훈제돼지갈비BBQ

3 Apr , 2015  

집에 교회 단체 손님들이 오실 때 한번의 준비에 많은 분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나의 유일한 무기는 “훈제돼지갈비”다.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사람에 따라 간단하기도하고, 복잡하기도 하고 ^^) 공유해본다. 손님이 한 10명정도 일 경우를 생각해서

1. 재료

  • 돼지갈비(Costco의 고기파는 곳에 가면 돼지갈비 3줄을 넣은 한팩이 있는데, 보통 9인분정도 생각한다. )
  • 고추장, BBQ소스(일반적으로 파는 것을 이용하면 되지만, 추천은 Stockyard BBQ Sauce)
    일반적으로 돼지고기 양념장에 대한 레시피가 많은데… BBQ소스를 이용하면 대충 양념이 되어 있기때문에 편하다.
  • 마늘, 양파, 된장, 약간의 커피, 무우, 땅콩가루, 계피가루(잡내제거)
  • BBQ할 수 있는 Smoker

2. 방법

  1. 돼지갈비 삶기: 돼지갈비를 바로 BBQ에 올려서 해도 되지만, 많은 양을 할때 불의 온도를 맞추는 것과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감안해서 바로 삶는다.
    1. 큰 스텐레이스 양동이(?)이에 물을 붇고, 냄새제거를 위해 된장, 무우, 양파를 대충 넣고, (난 커피가루도 조금 뿌린다)
    2. 물이 끓을 때 돼지갈비를 넣는데, 미리 갈비를 적당하게 잘라서 넣는다. (난 거의 갈비단위로 다 짤라놓는다)
    3. 일반적으로 한 40분정도 끓이면 되는 것같다.
  2. 양념만들기
    1. 그릇에 BBQ소스를 붓고, 고추장을 넣어 간을 맞춘다.  (비율은 소스2: 고추장1) 맛을 보고 매콤하게 먹기를 원하면 고추장을 더 넣으면 된다.
    2. 마늘, 계피가루를 적당하게 넣고, 간을 보고 필요하면 소금을 조금 더 넣는다.
  3. BBQ 그릴에 돼지갈비 올리기
    1. 불조절: 이미 돼지갈비가 익혀있고, 훈제와 양념을 고기에 접착시키는 용도이기에 차콜을 너무 많이 넣지 않는다.
    2. 물에 적셔있기때문에 10-15분정도 그릴에 올려서 말리면서 1차 훈제를 시키고,
    3. 양념을 고기에 아낌없이 바른다. 손이 빠르지 않으면 고기의 양념이 타는 수가 있다.
    4. BBQ 뚜껑을 닫고, 훈제를 시킨다. 30-40분정도. 이때 온도가 250F이 넘지 않도록 주의하고,
    5. 자주 열어보지말고, 중간에 한번정도 고기를 돌린다.
    6. 적당하게 되었을때 땅콩가루를 뿌리면 완성.

일반적으로 소세지를 같이 구워서… 텁텁할 수 있는 돼지갈비와 함께 먹으면 맛있었던 것 같았다.

 

By  -          
고신대학교,대학원,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육학석사 및 박사과정, CH2CH.US운영


2 Responses

  1. Eunjung Kim says:

    어어….목사님…저희는 이거 못먹어봤어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