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X 10.12를 VMware12 이용해 윈7에 깔기

Front-End Develop을 하다보면 가장 힘든게 각종 상황에서 모두 테스트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정상 그럴 수 없으니 윈도우상의 4개정도의 브라우저에서 잘 되면 다른 곳에서도 잘 될것이라고 그냥 믿고 런칭하는 경우가 많다(경험을 의지해서 ^^).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쪽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발자화면에서 확인하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다. 특히 Font를 web-font형식으로 가공을 하면 이상하게 개발자화면에서는 잘 보이는데 아이폰을 가진 사람들은 폰트가 이상하게 보인다고해서 고민이 많았다. 얼마전에는 가지고 있는 chcode.com의 uploader를 update했는데 맥쪽에서 안된다는 보고가 있어서 애를 먹은 적이 있다. 맥이 없기때문에 그때마다 빌려서 ^^;; 그러다가 우연히 VMware를 알게 되었고, 설치해서 윈7 64bit환경에서 윈10, OSX10.12을 깔고,, 또 xcode를 이용해서 iphone simulator를 통해서 아이폰쪽도 체크할 수 있어서 나름 답답한 마음이 풀렸다.

VMware는 12  버전을 이용했다.

설치방법은 웹사이트에 잘 나와있는데 그중에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설명이 잘 된 사이트는 아래를 참조…

https://techsviewer.com/install-macos-sierra-vmware-windows/

0. 위 사이트의 설명은 먼저 VMware가 인스톨 된 다음부터이다.

1. 먼저 압축 받은 파일을 “한글이 전혀없는 폴더”에 풀어 놓는다.  경로에 한글이 있으면 안된다고 한다. (이건 한글사이트에서 하는 말들…)

2. 패치파일 압축을 풀면 안에 win-install.cmd 파일이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Run as Administrator 관리자로 실행을 한다.
Install Patch Tool
3.  VMware에서 Create New Virtual Machine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한다.

Create New Virtual Machine

8 Virtua Machine Name 2Location에서는 가상파일들이 돌아가는 폴더를 선택한다.  이렇게 해서 계속다음단계로 해서 끝을 낸다.

VMware12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Setting으로 들어간다.

아래 세팅화면이 나오면 Hard Disk를 제거하고,

Remove hard disk

다시 Add 눌러서 Sata Harddisk를 선택하고,  나타나는 다음 옵션에서 use an existing virtual disk를 선택하고, 다음화면에서 위 구글에서 다운로드 받은 5Giga정도의 파일인 vmdk 파일을 선택해준다.

다음으로 중요한 작업( 본인은 이부분을 잘 몰라서 -_-;;; 시간이 걸렸다. ) VMX File을 에디트 해준다.
VMX파일은 위에서 가상파일들이 돌아가는 Location 폴더를 선택한 곳에 가면 빈 공간에 VMware에서 만든 파일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 VMX파일을 찾아서 Notepad로 맨 하단에 아래 줄을 넣는다.
Open VMX file with Notepad

Copy then Paste this code: smc.version = "0"

Edit VMX File
그다음 꼭 해줘야할 것이 VM Tool.iso파일을 세팅에서 담아서 OSX를 실행하면 메인에 나타나는 VMtool을 install하면 된다. 이게 없으면 full screen이 안되고, 가장작은 1024화면만 된다.
그밖에 여러가지 기능을 해준다고 하는데 ^^;; 나의 이용 범위 밖이라… ^^
윈10은 32bit깔것을 추천을 자동으로 해서 본인도 32bit를 깔았다. 어차피 테스트용이니깐…
윈10은 iso를 이용해서 위 방법이 아니라 new machine이라고 해서 typical 방법에서 iso파일을 이용해서 하면 바로 된다,.
그렇게 해서 윈7에 윈10과 OSX10.12 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