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로빈후드(Robinhood)의 웹솔루션에서 나타난 문제점

정말 오랜만에 로빈후드 후기를 올리네요. 로빈후드를 사용한지 4년이 됩니다. 초창기 보다는 많이 좋아졌고, 코로나때문에 젊은 서양동학개미들이 급 사용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는 엄청나게 솔루션이 좋아진 것은 아닙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지만, 단기적인 차원에서는 실시간으로 바로 바로 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Robinhood가 켈리포니아에서 고소를 당했는데 고객의 돈을 다른 브로커에게 맡겨서 투자해서 거기에서 이윤을 담긴다고. 엄청나게 벌금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부적인 상황은 잘 모르지만, 그것때문에 그런지 어떤때는 팔았는데. 실시간 반영이 안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저는 익숙한데 처음하신 분들은 당황하실까봐 잠깐 캡춰 해드립니다.

저는 현재까지는 트레이더 개념으로 주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장에 급하게 돈을 좀 모아야 해서 ^^: 어느정도 모이면 배당으로 월5000불 정도 받는 것으로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이라는게 그냥되는게 아니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공부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에게는 열매가 있습니다.

우선 수익이 나서 실현을 70%정도 하려고, 대략 20,000불중에서 15,000불을 아래처럼 팔았는데

화면에는 계속 20,000정도가 몇분동안 있습니다. 매매를 하면 실시간으로 안되는 것도 있기때문에 이해는 되지만, 생각보다 조금 늦습니다. 같은 경우라도 모바일 솔루션이 더 빠르게 작동됩니다. 실제롤 아마 체결이 되었는데, 웹에서는 반영이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초창기에는 좀 너무하다 싶었는데 요즘에도 아주 아주 가끔식 있는 일인데.. 모바일 솔루션에서는 잘 돌아가는데 웹에서는 downtime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 솔루션과 함께 보시는게 좋습니다.

또 하나, 이거는 거의 80%이상 일어나는 이상한 현상입니다. ^^; 참 실력이 안되는 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위에서 보는 것처럼 주식을 팔면, 잘 되던 메인의 그래프가 일자형으로 바뀌면서, 오늘 수익이 18,126불이라고 하하하하하… 깜짝 깜짝 놀래게 합니다. 원래 그래프는 위 아래 좀 아름답게 ㅋㅋㅋ 되어 있는데 그냥 지렁이로 변합니다. 그러다가 팍팍 튀는 현상도 발견됩니다. 처음하시는 분은 횡재했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 ;즐투하시고, 빚투절대하지마시고, 자신의 용량만큼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