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로빈후드 변동성이 심할때 자주 경고가 뜹니다. – 사용기 2

미국주식으로 로빈후드를 4년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변동성이 심할때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로 변동성이 제일 심할때 대응을 해야할 시점이 많은데, 잘 안되면 속상할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변동성이 심할때 자주 겪습니다. 물론 옛날 보다는 많이 좋아졌지만, 이번에 아래와 같이 코로나로 인해서 거품설이 많아지는 가운데 갑자기 변동성이 심해졌습니다.

1월27일 S&P와 VIX입니다.

로빈후드 변동성이 심할때

알고보면 지난 변동성이 심할때보다 이번에 그렇게 심한 것도 아닌데, 최근 나라에서 푼 돈들이 서학개미들이 대거 로빈후드로 몰리면서 사용자가 많아서 그렇지 않는가 합니다.  2020년7월에 게시되었다가 12월에 다시 update된 뉴욕타임지의 기사를 봤는데 로빈후드가 문제점을 지적을 했습니다.

너무 쉬운 플랫폼으로 가장 위험한 금융상품들을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기때문에 Traffic이 많이 생기나봅니다.

기사내용: https://www.nytimes.com/2020/07/08/technology/robinhood-risky-trading.html

한국어로 번역하면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The New York Times의 리서치 회사 Alphacution이 9 개 중개 회사의 신규 출원 분석에 따르면, 다른 어떤 소매 중개 회사보다 Robinhood의 사용자는 가장 위험한 제품을 가장 빠른 속도로 거래합니다.

2020 년 첫 3 개월 동안 Robinhood 사용자는 최근 분기 평균 고객 계정에서 달러당 E-Trade 고객보다 9 배 많은 주식을, Charles Schwab 고객보다 40 배 많은 주식을 거래했습니다. 또한 분석에 따르면 평균 계정 규모에 비해 Schwab 고객보다 88 배 많은 위험한 옵션 계약을 사고 팔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꼭 이렇게 변동성이 심할때 에러메시지가 뜹니다. 아주 심할때에는 거래가 원할하게 안되고, 화면에 수치들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로빈후드 에러화면

미국주식 로빈후드 에러화면

로빈후드관련 에러링크들

그외에 아래와 같이 조심해야할 부분들이 잇으니깐 살펴보세요.

로빈후드 사용에 조심해야할 것들

로빈후드 웹솔루션에 나타나는 문제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