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in-One My DIY Desk 나만의 책상 만들기
작년 2016년 그동안 모았던 이런저런 책상 부품들을 한자리에 모아서 책상을 만들었다. 주저주저하다가 이사를 하면서 그동안 책상 주변의 기기들을 어떻게 좀 효율적으로 운영할까… 목사로 또 개발자로 컴퓨터와 떨어질 수 없는 책상업무 환경인데 덩치 큰 데스크탑 본체를 어떻게 숨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실은 팬 돌아가는 소리가 조용할때는 상당히 신경쓰였다) 또 책상을 분위에 맞게 이리저리 옮겨다닐 수 없을까? (보통 컴퓨터 책상 뒤에는 잡다한 선들이 너무 많아서 어디를 옮겨다니려면 배선작업이 항상 힘들다), 가끔식은 운동을 할 수 없기때문에 서서 작업을 할 수있도록 책상의 높이를 조절할 수 없을까? 이런저런 고민을 하면서 설계를 시작했다. 스케치업 소프트웨어를 조금 익히면 원하는 제품을 만들기전에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그래서 실수로 인해서 낭패를 보는 것을 미리 막아준다.
구글스케치로 먼저 DIY 디자인
책상을 그냥 구입해도 되지만 위에서 나의 필요를 채워줄만한 책상은 없고, 또 비슷하더라도 너무 가격이 비싼 면이 있다. 저렴하게 만들려고 대부분 MDF를 사용했고, 슬라이더, 손잡이등 각종 기자재는 항상 집 주위에 걷다가 버려진 가구가 있으면 기자재만 빼다가 모아둔 것들을 사용했다. 이사중에 만든 것이라 시간이 없어서 만드는 과정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만들지 못해서 많이 아쉽지만 혹시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거나 누구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자료를 정리해둔다.
컴퓨터 전체 모습
컴퓨터 주변기기를 서랍속으로
뒷면
옆 모습
제작기간은 이틀 정도 걸렸던 것 같고. 2층집으로 와서 서랍장 조립하는데 아마 1층에 상당히 시끄러웠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잘 이해해주셨다. 부족한 점은 책상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기능을 넣지 않아서 … 몇 달째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하며 시간세이브에 많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