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위치추적기 gsm gprs gps tracker
교회에 사랑하는 친구가 있는데 어렸을때부터 자폐가 있어 가끔 교회밖으로 나가면 어디로 가는지 몰라서 부모님이 당황하는 경우가 있어 구글링했더니 요즘은 소용 GPS, GMS추적기가 있었다. 아마존에서 비용 23불 정도밖에 하지 않는다. 실시간으로 위치추적을 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괜찮다 싶으면 초기세팅비, 월 비용등을 지불하는데, 하지만 이 제품은 휴대가 편하고 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전화비정도만 들어간다(미국기준으로 했을때 저렴한 회사의 문자와 전화용도로만 해도 1년에 10-20불정도 밖에 들지 않는다). 용도는 다양하다. RC제품등 고가의 비행기, 드론을 찾을때, 오토바이, 자동차, 애완동물, 알츠하이머등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사용될 수 있다.
제공되는 기능
- 전화를 걸면, 문자로 위치정보를 알려준다. (경도, 위도, 시간, 배터리잔량..)
- 지정한 시간별로 일정한 시간간격으로 위치를 알려준다.
지정법: fix030s005n 123456 (30초단위로 5번 정보보내기) - 팬스설치(Geo-Fence)를 설치하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문자로 Stockade와 함께 위치정보를 알려준다.
지정법: stockade123456 경도,위도; 경도,위도 (123456은 초기비밀번호, 처음좌표는 정사각형기준으로 왼쪽위, 두번째는 오른쪽 하단좌표이다) - 이동감지를 명령하면, 반경200M를 벗어나면 위치를 알려준다.
지정법: move123456
취소법: nomove123456 - 배터리가 약해지면 문자로 Low Battery라고 해준다. (한번 충전하면 10일정도 작동된다)
설치법
- 문자와 전화만 되는 SIM카드를 전화번호를 부여받는다. 심카드가 요즘은 작기때문에 큰것을 연결하는 어뎁터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충격에 의해서 sim이 움직일 수 있다. 어뎁터를 잊어버려서 순간접착제로 조금 확장했다.
- 초기 세팅명령어를 내린다. (begin123456)
- 보안을 위해서 패스워드를 변경한다. (password123456 newpassword)
- 아무나 전화해서 위치정보를 받지 못하도록 전화번호를 등록한다.
- 기본전화 등록은 10번전화를 그냥 걸면 된다.
- 추가등록은 admin패스워드 전화번호
단점
- 앞에서 말한 것처럼 심카드가 오래전의 큰것을 요구한다.
- 허리띠에 매도록 하는 것이 없기때문에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완전 좋네요.. ㅎㅎ
블러그에 첫 리플이 달렸네요 ^^;; 반갑습니다. 집사님 ^^;;
원배를위한 선물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