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혼자 캠핑하기 (2) – 솔로캠핑장비 목록
제가 혼자 캠핑할때 사용하는 장비 목록들입니다. 캠핑족들님들께서는 잘 아시겠지만 이쪽 장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장비는 대충 아래와 같이 구분이 되겠죠?
- 동행하는 사람이 몇명인가? 혼자냐 가족이냐?
- 브랜드냐? 실용주의냐? – 같은 냄비라도 꼭 브랜드가 있어야하는지? 집 냄비면 되는지? ^^
- 차로 가서, 차 주변에서 하는 캠핑이냐? 산에 올라가서 오지에서 하는 캠핑이냐? 왜? – 당연히 무게때문입니다.
- 여름이냐? 겨울이냐? – ㅋㅋ 장비 자체가 다르겠죠?
- 초보냐? 전문인이냐? – 아무래도 초보면 추가되는 장비가 많을 겁니다.
- 텐트냐? 해먹이냐?
제 기준은 영하 8도에서 산에서 잠을 자봤고, 뜨거운 텍사스 여름에도 해봤고, 주로 혼자 가며, 가벼운 장비를 좋아합니다.
이 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은 장비를 사용하고 거의 만족하고 있습니다.
잠자는 것 관련
텐트는 1인용과 2인용(미국기준이라 3명도 잘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해먹(Hammock)이 있습니다. 해먹은 추가 장비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그냥 2인용 해먹만 소개하고, 실제 해먹으로 캠핑하는 것은 다시 포스트하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아마존 제품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밥먹는 것관련
산에 올라갈때에는 나무조각을 땔감으로 해서 사용하는 Woodbunner를 사용하구요. 급하게 차를 끊여먹기 위해서 알콜스토브를 가지고 갑니다. 가끔식은 Gas Stove를 사용하지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캠핑은 어차피 시간을 즐기는거라 너무 빨리 불을 피워도 심심합니다. 음식은 동결건조된 것을 가지고 가기도하고, 최근에 발견한 간단하게 조리하는 패키지도 선호합니다. 산에 올라가면 계곡물을 사용하는데 혹시나 해서 필터를 들고 다닙니다.
여러가지 Test해봤는데 여기 시스템이 제일입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 시스템과 거의 유사합니다.
조명과 불피우는 것
기본적으로 휴대로 사용할 것, 편리를 위해서 머리에 부착하는 것, 그리고 텐트나 주변을 밝혀주는 LED 조명입니다. 불을 피우기 위해서 라이터 들고 가시구요. 저는 Striker를 따로 준비합니다. 장작을 피울때 요긴하게 사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입으로 바람을 불으면 힘들어서 옛날에는 빨대를 들고 다녔는데… 아마존에 좋은게 있더라구요.
조명같은 것은 각자 잘 아시니깐요… 빨대 같은 것 찾아드립니다.
편리를 위해서
산에 올라가면 나무로 의자를 만들기도 하고 그랬습니다만 불편하기도 해서 찾아보니깐 아주 가벼운 조립식 의자들이 있습니다. 가끔식은 차를 마시는 컵, 도구들, 책등을 놓을 테이블이 필요해서 역시 조립식의 가벼운 테이블이 있습니다.
기타 도구들
나무만지고 그럴때 사용할 가죽장갑, 톱, 도끼, 만능툴, 등산할때 사용하는 스틱, 셀폰충전을 위한 보조 배터리
휴… 링크를 하나씩 거니깐 시간이 걸리네요… 시간날때 추가로 더 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