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금 대표기도문, 헌금기도 10가지 정리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1)

사랑의 하나님, 오늘 저희가 하나님 앞에 나아와서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는 사실 하나님께 나올만한 공로도 없고 자격도 없지만, 하나님께서 이처럼 불러주셔서 나아왔사오니 그저
감격스러운 것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오늘 하나님의 귀한 종을 통해서 말씀하시니 감사합니다.
모두가 우리에게 필요한 말씀이요 생명의 양식으로 받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 세상 만물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아름다운 산천초목을 주셨습니다. 오곡백과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세상에서 쓰는 것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시지 않은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더구나 세상에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선물,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하늘의 보좌를 버리시고 낮고 천한 우리 인간에게 육신을 입으시고 오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 위해 일하시고 복음전하시고 나중에는 십자가까지 지시므로 우리에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하셨습니다. 주님은 죄인된 우리를 하나님과 원수된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이 은혜 이 사랑을 무엇으로 다 감사할 수가 없습니다.

오, 사랑의 하나님, 이 시간 우리는 이 놀랍고 크신 하나님의 사랑에 대하여 무엇으로 보답할까 하는 마음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물질 증에 얼마를 드립니다. 아버지의 것을 아버지께 드리는 것 뿐입니다. 우리 마음을 보시는 주님, 우리의 정성을 받으시고 이 헌금이 사용되는 곳마다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여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2)

온 세상을 아름답게 창조하시고, 우리에게 잘 다스리고 지키라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섭리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귀한 말씀을 먹이시어 우리의 영혼의 소원을 만족케 하시고 윤택케 하시오니 감사드립니다. 생명의 말씀을 흔자만 받아먹을 것이 아니라 이웃한 이들에게도 나눌 줄 아는 마음을 주옵소서. 한 주간의 삶을 통해 구원받은 자의 기쁨을 누리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구별하여 준비한 예물을 드립니다. 작은 것을 작다 아니하시고, 큰 것을 크다 아니 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중심을 살피시는 줄 믿습니다.

구원받은 은총에 감사하여 정성과 신앙의 헌신생활을 결단하며 드리오니 하늘 문을 열으시어 받아 주옵소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모든 것이 주님 것이오나, 그 중에 작은 것을 바칩니다. 십의 구 까지라도 주님 사업 위하여 바칠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모여진 예물들이 주의 사업을 위해 쓰여지는 곳곳마다 영광이 나타나길 원하옵니다. 바쳐진 손길들을 기억하시어 그 손길과 그 가정들이 생명력 있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물질에 대한 청지기 사명을 잘 감당케하시어 힘있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물질만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몸을 함께 얹어 봉헌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3)

고마우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는 축복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당신으로부터 받은 이와 같은 값진 축복을 보다 성실하게 감당하기 위해 애쓰는 우리들의 모습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가 드러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회개의 결단이 감성적이거나 도덕적인 차원에 머무르던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옵소서.

우리가 형성하고 있는 가치관 전체를 시험대 위에 올려놓고 당신 말씀의 빛에 비추어 하는, 실로 예리하고 분명한 지성적인 회개와 결단이 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다만 내 뒤에 있는 것을 잊고 앞에 있는 것만 바라보면서 목표를 향하여 달려갈 뿐이라고 말하는 바울의 고백처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에 예민하고 온순하게 응답하며 살기를 원합니다. 이와 같은 소망을 지니고 정성껏 준비한 예물을 바칩니다.
기뻐 받아 주옵소서,

우리에게 회개와 결단을 촉구하시며 하나님께로 향하여 서기를 기다리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4)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튼튼한 신체적 기능을 주시고, 평안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여건을 허락해 주시며, 항상 주님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지켜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에 저회의 영혼과 육신, 시간과 소유물 전체를 주님께 드립니다. 저희들의 정성을 기쁘게 받으시고, 저희들로 하여금 생활 속에서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은총을 내려 주옵소서. 이로 인하여 저희들의 삶이 풍족하게 영글어서 어찌할 수 없어 기쁨을 토하는 석류알과 같이 풍성한 기쁨의 삶이 되도록 인도하옵소서.

주님 앞에 드려진 모든 것은, 벳새다 들녘에서 어린 소년에 의하여 드려진 오병이어와 같이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그 기적이 주님의 사업에 긴요하게 사용되어지기를 원합니다. 저희들이 항상 기쁜 생활, 쉬지 않는 성찰,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로 인하여 풍성한 삶을 영위하도록 인도하옵소서.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일평생 충성할 수 있도록 은총을 내려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5)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거룩한 주일에 저희들을 주님전에 불러 모아 예배 드리게 하시니 감사와 찬양을 드리나이다.

이 시간 주님께서 저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와 축복에 감사 하여 빈손으로 나오지 아니하고 소중한 물질을 바치게 하시니 감사 하옵나이다.

주님께서 이 예물을 기뻐 받아 주시고 열납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예물을 바칠때 저희들의 몸과 마음도 바치오니 크신 축복 내려 추옵소서.

각자의 처지와 형편에 따라 십일조,감사 헌금, 주정헌금을 드렸사오니 바친 손길 위에 축복 하셔서 저들의 가정과 사업이 날로 더욱 번창할 수 있도록 하시고. 마음은 있으나 물질이 없어서 바치지 못한 자들에게는 물질의 축복을 허락 하시고 믿음이 약하여 인색한 마음으로 바치지 못한 자에게는 바칠 수 있는 담대한 믿음을 허락해 주읍소서.

이 예물이 쓰여지는 곳곳마다 주님의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주님의 영광만이 온전히 드러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이 세상에서 살아갈때에 물질의 노예가 되지 않게 하시고 온전히 주님만을 섬기며 살게 도와 주시옵소서. 예배의 남은 순서도 주님께 맡기오며

이 모든 말씀을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 받들어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6)

은혜로우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복되고 거룩한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 앞에 나와 예배드릴 수 있는 특권을 주시고, 주님의 신령한 은혜를 맛보게 하시니 감사 드립니다.

이 시간은 한 주간 동안 저희들에게 일할 수 있는 힘과 건강을 허락하여 주시고, 때마다 주리지 않도록 채워주신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너무나 놀랍고 감사하여 수고하여 얻은 물질 가운데서 정성껏 떼어서 주님 앞에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들이 드리는 예물을 기쁘게 받아 주시기를 원합니다.

바라옵기는 주님 앞에 예물을 드릴 때에 혹 인색함이나 억지로 드리는 손길이 없도록 하시고, 주님의 은혜에 넘쳐 흐르는 감격을 가지고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저희들의 한 주간의 삶을 돌이켜 보면 알게 모르게 주님이 베풀어 주신 축복이 얼마나 많습니까? 저희들이 단지 깨닫지 못할 뿐이고, 알지 못할 뿐이옵니다.

이 같은 주님의 축복을 온 몸으로 받고 있는 저희들이, 저희들에게 있는것 중에서 일부만 떼어서 드린다고 하니 저희들의 손이 심히 부끄러울 뿐이옵니다. 정성껏 마음을 담아 드린 예물만 기뻐 받으시는 하나님이심을 생각할 때 마음과 뜻과 정성이 동반된 예물이 될 수 있도록 힘쓰는 저희들 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신 귀한 물질로 범죄 하는 저희들 되지 않도록 물질의 깨끗함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 드려진 이 귀한 물질이 사용되는 곳에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게 하시고, 주님의 사업과, 교회와, 복음 전파하는 일에 귀하게 사용되어 질 수 있는 예물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빈손으로 나온 손길이 있습니까?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께서 그 심령을 위로하여 주시옵고, 주님께 힘써 드릴 수 있는 손길이 될 수 있도록 축복 하시옵소서. 물질 때문에 고통 당하는 손길들이 있습니까? 시험에 들지 않도록 영육간에 복을 허락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저희들이 드리는 예물을 향기로운 제물로 흠향하여 주실 것을 믿사옵고 복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7)

은혜와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우리를 특별히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하나님의 자녀로 선택하여 주시고, 오늘도 거룩하고 복된 하나님의 성전에 나아와서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리게 됨을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 앞에 나아을 때에 빈 손으로 나오지 아니하고, 말씀을 따라서 정성을 모아 예물을 드리게됨을 감사 드립니다. 여기 우리의 힘과정성과 뜻을 모아서 바친 예물을 열납하여 주옵소서.그리고 이 예물을 통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사업을 위해서 쓰고도 남음이 있는 오병이어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각양의 은혜와 은사를 더하여 주시기를 바라옵나이다.우리들이 하는 사업을 도우셔서 날마다 번영하고 발전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들의 지위가 높아지며 수입이 늘어날 때마다 우리가 베풀 손길이 있음을 기억하여 참된 나눔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

우리들 가정에 근심 걱정이 없어지게 하여 주옵시고,오로지 찬송의 메아리만 늘 울려 퍼지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범사에 감사하는 아름다운 가정 천국을 이루고 살게 하여 주옵소서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받들어 기도 드립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8)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무엇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보답할 수 있습니까?
아무것도 보답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희들이 감사하는 마음 표현할 길이 없어 몸과 마음을 드리고 주신 물질 가운데 구별하여 주께 감사함으로 예물드립니다
십일조, 감사, 선교, 장막터, 어떤 가정은 성미를 드립니다. 각각 믿음으로 드리는 손길마다 복되게 하시고 올해도 많은 복으로 채워주신 하나님 내년에도 더 많이 채워주셔서 더 크고 더 정성스럽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하나님 앞에 모든 예물 드리오니 받으시고 사용되는 곳마다 복음의 열매, 사랑의 열매가 맺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9)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 하나님! 오늘도 주님 앞에 인도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헌금 시간입니다. 우리의 모든 삶이 하나님의 은총이요. 축복임을 고백합니다. 우리가 드리는 헌금이 과부의 두 렙돈처럼 진실하게 드려지기를 원합니다. 모든 물질
중에서 먼저 주님의 것을 구별하여 드릴 수 있는 믿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께 드림을 기뻐하며 자원함으로, 감사함으로 드리오니 주님의 뜻을 이루는데 사용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모든 물질을 이 땅에 쌓기보다 하늘에 쌓게 하옵소서. 물질이 있는 곳에 저희의 마음도 있다고 하셨으니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드려지게 하옵소서.
언제나 후히 넘치도록 주시는 주님 앞에 우리도 온전히 기쁜 마음으로 드리게 하옵소서.

주님 앞에 드리는 손길들을 기억하사 은혜를 주옵소서. 주님 앞에 헌금을 드릴 때 인색함이 없이 주님의 축복하심을 믿고 아낌없이 드리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물질 때문에 시험에 들어있거나 물질로 실패하거나 고난 중에 있는 이들을 위로하여 주시어 그들도 주님의 은혜로 회복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모든 물질이 오직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데 쓰여지게 하옵소서. 헌금을 관리하는 손길에게도 주님의 원하는 곳에 잘 쓸 수 있는 지혜를 주옵소서.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고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기를 원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모음(10)

이 시간 저희 모두가 드리는 헌금이 자원함으로 드리는 헌금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베푸신 은혜에 감격하여 드리는 헌금이 되게 하옵소서.
형식적인 제사보다 자원하는 심령을 기뻐하시는세상의 기준으로 볼 때에는 지극히 작은 것이지만

정성어린 과부의 두 렙돈을 기뻐 받으시는 주님,
오늘 이 시간 우리의 뜻과 정성을 모은 헌금을 드리오니 열납하여 주옵소서.
날마다 부족한 저희들을 보호해 주셔서 일용할 양식과 쓸 것들을 공급해 주셨는데
저희는 완악하여 주님의 사랑을 잊어버릴 때가 더 많았습니다.

이 시간 우리의 허물을 용서해 주시고 살아 계셔서 역사 하시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뢰하며 드리는
우리의 예물을 받아 주옵소서.

하나님, 이 시간 드리는 헌금을 통하여 저희 마음과 뜻과 헌신의 정성을 드릴 수 잇게 하시고,
무엇보다 세상에서 살아가는 저희의 삶 자체가 하나님이 기뻐 받으실 만한 산제사가 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저희가 가진 모든 것을 주님께로부터 위탁받은 것이오니 저희가 신실한 청지기가 되어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주님이 이루시고자 하시는 사역을 이루어 드릴 수 있게 하옵소서.

우리가 생업을 가지고 일하는 곳마다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셔서 더 풍성한 것을 얻게 하시고
더욱 넘치는 기쁨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더 많이 드릴 수 있도록 은혜를 주시옵소서.
드린 헌금이 사용되는 곳마다 하나님의 크신 영광이 나타나기를 소원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