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만들기(1) – Homemade Minivan Conversion

틈틈히 만들기 시작한 캠핑카를 거의 다 만들었습니다.  대략 제작기간은 1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차이름을 “수잔”으로 지었습니다. 막내 아들이 지어줬습니다.

간단하게 Denver의 아름다운 산들을  Van에서 자고 여행하면서 캠핑카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에 들어 시작했습니다.

구입한 차는 2010년 Kia Sedona 입니다.  중고를 $4000불에 구입하구요.

 

기본적으로 아내와 둘이 여행하는 2인용입니다. 최대한 심플하게 만들어보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선반도 만들고 그럴려고 했는데 잠을 자보니깐 차 폭을 다 써야만 충분히 잘 수 있더라구요.

이미지: 사람들이 앉아 있는 중

왼쪽에 싱크대를 두고, 전기 장치 스위치를 넣었습니다.  Green Light Switch는 차 뒤에 있는 inverter 를  on/off 합니다.
창가의 LED 스위치, 110V 아웃렛, 셀폰 충전을 위해 2개의 5v 포트, 12V, 그리고 펌프 스위치입니다.
테이블을 이렇게 두어서 공부하고 먹고 그러구요. 잠잘때에는 다리를 빼서 하단에 놓고 침대를 만듭니다.

 

사진 설명이 없습니다.

침대부분의 아래에는 각종 수납장이 있습니다. 가운데는 보통 이불이 들어가고. 왼쪽에는 캠핑 도구들(삽, 톱, 도끼, 의자2개, 테이블, 낚시대 etc), 오른쪽은 먹을 것들이 들어갑니다.

 

 

싱크대 하부입니다. 부른색 불통 5겔론 2개입니다. 하나는 식수, 하나는 버리는 물인데.. 이것은 나중에 모았다가 휴대용 화장실에 넣습니다.

펌프를 통해서 물을 빨아서 올리구요. 가운데 돌리는 스위치를 넣어서 물이 차 뒤로도 가도록 했습니다. 세차나, 설겆이, 머리감거나, 다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본전기장치입니다. 차 엔진룸에서 insolator를 통해서 차가 달리면 충전되도록 했구요. 뱃더리는 사진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2000w invertor이고 간단하게 휴즈등을 달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터리는 120ah 입니다. 그래서 하루저녁에 불과 밥, 물끓어먹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휴대용 냉장고도 돌립니다.

 

뒷편에 서랍을 만들어서 안에 휴대용 버너와 각종 식기, 취사도구, 양념들이 들어 있구요. 간단하게 테이블로 이용해서 밥을 해 먹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다음에… 소개할께요.

사진 설명이 없습니다.

창틀에 있는 고무사이에 LED strap을 넣었습니다. 색깔이 많아서 이뻐요. ^^;

 

minivan conversion

400w 밥통 2-3인용인데.. 잘됩니다. 800w 전기주전자… 좋아요 ^^;